도슨트라노와 함께하는 명화콘서트 #2. Viva Verdi, Viva Bizet!

관악구 청년 클래식예술단체 보쎄스콰이어는 2024년 10월 19일 오후 7시, 콜링아트센터에서 ‘도슨트라노와 함께하는 명화콘서트 <Viva Verdi! Viva Bizet!>’를 진행한다.

‘도슨트라노’는 전시해설가를 뜻하는 단어인 ‘도슨트(Docent)’와 여성 성악가를 뜻하는 단어인 ‘소프라노(Soprano)’가 결합된 명칭으로, 2023년 보쎄스콰이어의 소프라노 단원인 이채희가 주도하여 만든 종합 예술 스토리텔러의 브랜드다.

도슨트라노 이채희는 경희대 성악과를 졸업하였고 2017년부터 용인시립합창단에서 단원으로 재직 중이다. 또한 2024년부터 예술의전당, 아트선재센터에서 다양한 전시 해설을 진행하였으며, 오는 12월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불멸의 화가 반 고흐>展의 공식 도슨트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를 주관하고 있는 보쎄스콰이어는 관악구 봉천동에 소재하고있는 청년 클래식연주단체다. 대표 유지혜는 2021년 관악구 시민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우주관문스쿨 1기> 졸업생이자 시립합창단에 소속된 프로 성악가로서 그동안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발굴한 뛰어난 역량의 청년 예술가들과 합심하여 2019년 보쎄스콰이어를 창단했다.

도슨트라노 이채희는 올해 6월부터 시작된 관악문화재단의 시민문화기획자 양성프로그램인 ‘우주관문스쿨’ 4기에 참여하여 14주간의 예술경영, 공연기획 스터디를 마쳤으며, 졸업 프로젝트로 이번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공연은 10월 19일 토요일 오후 7시, 관악구 콜링아트센터에서 약 70분 동안 진행되며, 1부에는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2부에는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중심으로 이와 연관된 명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각 그림을 배경으로 국·공립합창단 출신 프로 성악가들의 라이브 공연이 함께 이루어져 유익하고 즐길거리가 풍성한 공연이 될 예정이다.

티켓은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네이버에서 ‘도슨트라노와 함께 하는 명화콘서트’를 검색하여 스마트스토어에서 예매할 수 있다.

VOCES CHOIR 아바타

Posted by

댓글 남기기